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이슈 해결 꿀팁

iCloud 비밀번호없이 아이패드 초기화 방법 4가지

아이패드 비밀번호를 까먹었는데 어떡하죠? 초기화를 하려 하는데 pc도 삼성이어서 아이튠즈 설치도 안 됩니다 ㅠㅠ 도와주세요 ㅠㅠㅠ 그리고 잘 못 해서 아이패드 연동도 되어있지 않아요 ㅠㅠ

 

안녕하세요

테너쉐어 입니다.

 

아이패드를 공장 초기화해야 할 때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어요.

여기서는 iCloud 암호 없이 아이패드를 강제로 초기화하는 방법과,

아이튠즈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때 비밀번호 없이 주운 아이패드를 초기화하는 방법까지

다뤄보려고 합니다.

 

비밀번호를 잊어버린 아이패드를 잠금 해제해야 하거나,

'아이패드를 사용할 수 없음' 상태가 됐을 때도 이 글이 도움이 되길 바랄게요.

 

아이패드 비밀번호를 잊어버렸거나, 아이패드를 초기화해야 하는 상황이 생길 때가 있죠.

언제 초기화를 해야 할지 궁금하다면 아래의 몇 가지 경우를 참고해 보세요.

  • 속도가 느려졌을 때: 아이패드가 평소보다 버벅이거나 자주 멈춘다면, 공장 초기화를 통해 처음 상태로 돌려보는 게 좋을 수 있어요.
  • 자꾸 오류가 날 때: 앱이 자주 튕기거나 이상한 오류 메시지가 뜬다면 초기화로 문제를 해결해 볼 수 있답니다.
  •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때: 잠금 해제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을 때도 공장 초기화를 통해 다시 시작할 수 있어요. 다만 이 과정에서 데이터가 전부 삭제되니, 백업은 필수입니다.
  • 판매나 양도 전: 아이패드를 다른 사람에게 넘기기 전에 내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지우려면 초기화가 필요해요.
  • 저장 공간이 부족할 때: 저장 용량이 꽉 찼을 때 불필요한 데이터 삭제가 귀찮다면, 초기화로 완전히 깔끔하게 정리할 수도 있습니다.
  • 이런 상황에서 공장 초기화를 고민해 보세요!

공장 초기화를 하면 아이패드에 있는 모든 데이터와 설정이 깨끗하게 삭제됩니다.

그래서 중요한 데이터는 반드시 백업해 두는 게 정말 중요해요.

iCloud나 컴퓨터를 이용해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한 후 초기화를 진행하는 걸 추천합니다.

데이터가 다 사라진 뒤에 후회하는 일은 피하고 싶으니까요!

아이패드 초기화 방법

방법
장점
단점
- 비밀번호 없이 주운 아이패드 초기화 가능
- 사용이 간편하고 빠름
- 소프트웨어 설치 필요
복구모드로 dfu 초기화
- 아이패드 완전 초기화
- 절차가 복잡하고 실패할 수 있음
- 아이튠즈 필요
기기 설정
- 애플의 공식 방법
- 비밀번호를 알아야 함
- 인터넷 문제로 실패 가능성이 높음
iTunes
- 백업이 있으면 데이터 복원 가능
- iTunes 설치 필요
- 과정이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소모됨

방법 1 : 잠금해제 전문 도구인 4uKey for iOS로 아이패드 공장 초기화 [가장 빠르고 간단함]

iCloud 비밀번호 없이도 iPad를 공장 초기화할 방법을 찾고 계신다면, Tenorshare 4uKey(테너쉐어 포유키)가 아주 효과적인 솔루션이 될 수 있어요. 이 소프트웨어는 아이패드나 다른 iOS 기기의 모든 종류의 잠금 비밀번호를 손쉽게 우회해줍니다. 4자리/6자리 비밀번호를 잊었거나, 터치 아이디가 고장 났을 때, 또는 액정이 깨져서 잠금 해제가 불가능한 경우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죠.

Tenorshare 4ukey(테너쉐어 포유키) 바로가기 ▼▼▼ 

 

[공식]Tenorshare 4uKey(테너쉐어 포유키)- 원클릭으로 아이폰 애플 아이디와 잠금 화면을 비밀번호

아니요. 현재 어떤 소프트웨어도 데이터를 잃지 않고 iPhone/iPad를 잠금 해제할 수 있는 기술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백업 파일이 있는 경우 비활성화된 iPhone/iPad의 잠금을 해제한 후 iPhone/iPad으

www.tenorshare.kr

 

Windows와 Mac에서 모두 잘 작동하며, 최신 iOS 기기 및 iOS 버전과도 호환돼요. Tenorshare 4uKey로 iPad를 공장 초기화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이제 차근차근 알아볼까요?

1. 먼저 Tenorshare 4uKey(테너쉐어 포유키)를 컴퓨터에 설치한 후 실행해 주세요. 번개 케이블로 iPad를 연결한 다음, ‘시작’ 버튼을 클릭합니다.

2. 그다음 iPad에 최신 iOS를 다운로드할 수 있게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주세요.

3. 이후에는 ‘잠금 해제 시작’ 버튼을 누르면 비밀번호 제거가 시작돼요. 약간의 시간이 걸릴 수 있으니 여유를 갖고 기다려 주세요.

4. 짜잔! 이제 iPad가 공장 초기화되어 새 기기로 설정할 준비가 되었어요. iTunes나 iCloud 백업을 사용해 데이터를 복원한 뒤, 필요에 맞게 새 비밀번호를 설정하면 끝입니다. 쉽죠?

방법 2 : 복구모드 버튼을 이용해 아이패드 dfu 초기화 [아이튠즈 필요]

iPad를 iTunes와 미리 동기화하지 않았다면, '복구 모드'를 이용해 iCloud 암호 없이 공장 초기화하는 방법도 있어요. 여기 간단한 가이드가 있습니다!

1. 먼저, iTunes를 열고 iPad를 컴퓨터에 연결해 주세요. 이제 '복구 모드'에서 iPad를 강제로 재시작해야 합니다. 방법은 '잠자기/깨우기' 버튼과 '홈' 버튼을 동시에 눌러 화면에 'iTunes에 연결' 문구가 뜰 때까지 기다리는 거예요.

2. 그러면 iTunes에서 '복구 모드에서 iPad를 감지했습니다'라는 메시지가 나타나고, 여기서 '확인' 버튼을 누른 후 '복원' 옵션을 클릭하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iPad를 새 것으로 설정할 수 있어요.

조금 번거로울 수 있지만, 이 방법으로도 깔끔하게 초기화할 수 있답니다!

방법 3. 기기 설정에서 아이패드 공장 초기화 계정 삭제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는 바로 '설정' 앱에서 iPad를 공장 초기화하는 겁니다. 복잡한 절차 없이 기기에서 바로 진행할 수 있어요. 다만, 초기화 전에 중요한 데이터를 백업하는 건 잊지 마세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먼저, iPad에서 '설정'을 열고 '일반'으로 들어가세요. 그다음 '재설정'을 탭하면 돼요. 여기서 '모든 콘텐츠 및 설정 지우기'를 선택합니다.

2. 계속 진행할지 묻는 페이지가 나오면 '계속'을 누르고, 잠금화면 암호를 입력하세요.

3. 그러면 화면에 Apple 로고가 나오고 진행률 표시 줄이 나타날 거예요. 데이터가 모두 지워지면 iPad가 새 기기로 다시 시작됩니다. 이후에는 새로운 기기 설정 과정을 따라주시면 됩니다.

방법 4. iTunes로 아이패드 공장초기화

위 방법으로는 iPad가 잠겨 있을 때 iCloud 비밀번호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는 iCloud 비밀번호 없이도 초기화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을 소개합니다. 바로 iTunes를 사용하는 방법이에요. 간단한 가이드를 따라 해보세요!

1. 먼저, 컴퓨터에서 iTunes를 실행하고 iPad를 USB 케이블로 연결합니다. 만약 "이 컴퓨터를 신뢰하시겠습니까?"라는 메시지가 뜬다면 iPad의 잠금 암호를 입력해 주세요.

2. iTunes에서 iPad 아이콘을 클릭하고 '요약' 탭으로 이동합니다. 그다음 'iPad 복원...' 버튼을 눌러 초기화를 진행하면 됩니다.

위에서 소개한 Tenorshare 4uKey(테너쉐어 포유키)는 주운 아이패드를 초기화하는 데 있어 정말 강력한 옵션이에요. iCloud 비밀번호 없이도 쉽게 iPad를 재설정할 수 있답니다. 게다가 Apple ID 없이도 아이폰을 공장 초기화할 수 있어요.

이 도구는 단순히 기기를 초기화하는 것뿐만 아니라 잠긴 iPad의 잠금도 손쉽게 해제할 수 있습니다. 간편하게 잠금을 해제하고 기기를 새롭게 시작할 수 있으니, 정말 유용한 기능이 아닐 수 없네요.

 

반응형